20대 무릎 통증 본질적 원인
아직 젊은데 무릎 통증이 생겼다는 것은 딱 두 가지입니다. 자세 불균형으로 인하여 생겨난 무릎 과부하 통증 증상과 그게 아니면 다른 무릎 질환인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해주셔야 할 부분은 무릎 관련 병원을 찾아가셔서 1차적인 검진을 받으시고, 자세 불균형으로 인한 판단이 내려지면 그때부터 교정하시면 됩니다.
20대의 젊은 나이에 무릎 통증이 생기는 원인은 정말로 사소한 것입니다. 현대인들이 많이 겪는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으로 인하여 생겨나는 것이 대부분이지요.
이 두 가지의 증상은 상체 무게중심을 앞으로 쏠리게 만듭니다. 앞으로 쏠리게 만들게 되면 골반이 뒤로 빠지며 더욱더 앞으로 기울게 되며,
모든 체중의 무게중심은 무릎 한지점으로 모이게 됩니다. 원래 정상적인 체형이라면 체중의 분산은 무릎, 허벅지, 골반, 엉덩이 근육 이렇게 담당합니다.
그러나 상체 중심이 앞으로 쏠리게 된다면 이러한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해서 무릎의 수명이 점차적으로 줄어간다는 부분이지요. 그래서 20대 때 무릎이 자세불균형으로 아프게 되면 조심하셔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자세 불균형 상태에서 운동을 하시면 안 되시고, 일단 기본적으로 걷기 운동으로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부터 교정하셔야 합니다.
교정기간은 심할 경우에는 반년정도 걸리며, 대체로 시선을 정면을 바라보고 올바른 걷기를 통하여 진행합니다. 요가나 필라테스도 있지만 직장을 다니고 사회활동을 하는 사람 입장에서는 걷기가 더 효과가 좋습니다.
이렇게 무게 중심 자체가 중간으로 정립되게 되면 그때부터는 자연스럽게 둔근과 뒷근육이 활성화가 되므로 굳이 부분 부분적으로 근육을 키울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무릎 건강관리 오랫동안 잘 유지하며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