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어진 앞니 교정 종류 비용 총정리
벌어진 앞니 교정 종류는 제로네이트 혹은 그냥 일반 교정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각가의 비용은 제로네이트는 60만 원, 일반 교정은 대략 200만 원 이상 정도의 비용이 들어가게 됩니다.
이 둘의 차이는 제로네이트는 교체 주기가 10년에 한 번, 일반 교정은 한번 교정해 놓으면 영구적으로 유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급하게 교정을 하셔야 하는 부분이라면 제로네이트가 가장 적절하지만, 영구적으로 관리 없이 사용하실 거면 일반 교정이 가장 좋습니다.
문제는 일반교정인 경우에는 부분교정만 할 수 없고 전체적인 치열 교합을 맞춰야 하기 때문에 상단 혹은 하단 부분을 통으로 잡고 교정을 하기에 가격이 조금 비쌉니다.
반면 제로네이트 같은 경우에는 부분적으로 치아를 제거하여 그 부분에 보철팁을 부착시켜 심미성을 향상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기준점을 정해드리자면 현재 주변 치아 자체가 보철물이 많은 치아인 경우에는 제로네이트가 낫습니다. 일반 교정으로 하게 되면 가뜩이나 크라운 및 레진 자체가 충치가 잘생기는 환경인데요.
거기에다가 교정까지 하면 교정 기간 내에 치석 및 충치가 생길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그냥 치아를 부분 삭제 하시고 제로네이트를 하시는 것이 가장 효율적이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