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 잇몸 사이 검은색 생기는 이유

이빨 잇몸 사이에 검은색 생기는 이유는 첫 번째도 충치, 두 번째도 충치입니다. 모두 충치가 원인입니다. 그냥 단순한 벽색은 갈색 혹은 노란색이지 검은색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이런 경우에는 임플란트 전문 치과 가셔서 발치하시고 임플란트 하셔야 합니다. " 왜 갑자기 임플란트 하라고 하지? "라고 질문하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사실 치아를 살릴 수 있다면 크라운이나 레진도 좋습니다만, 가장 큰 단점이 충치가 재발생 할 확률이 올라가기 때문에 비 추천드립니다.

레진 같은 경우에는 영구치와 보철물 사이에 충치가 잘생기고, 크라운 같은 경우에는 잇몸과 영구치의 사이 틈에 충치가 잘생기게 됩니다.

이 두 가지 치료의 문제점은 신경치료를 이미 진행했기에 통증을 못 느낀다는 것입니다. 통증을 못 느끼면 솔직히 충치가 초기증상인지 아닌지 잘 파악이 안 됩니다.

결국 평상시처럼 잘 사용하고 있다가 어느 날 갑자기 보철물이 탈락하게 되면 그때서야 썩었구나!라고 느끼고 치과를 갑니다. 치과를 가게 되면 그 옆의 치아까지 전부 충치가 증식되어 크라운 및 레진을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하면 점점 확장해나가게 됩니다. 끝내 나중에 영구치가 조금이라도 남아있지 않으면 결국 임플란트를 해야 하지요. 어찌 보면 돌고 돌아 임플란트 정류장으로 도착하는 셈이 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당장 앞만 바라보면서 돈 아끼려다가 총합적인 비용으로 계산을 하면 시간이나 비용이나 미리 임플란트를 하는 것이 가장 가성비에 좋습니다.

특히 요즘에는 고령화 사회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임플란트를 하는 추세이기도 하오니 현재 치료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여러 군데의 치과를 들리셔서 임플란트 잘하는 치과를 찾아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