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 식도염 흉통 위치 자가진단 대처법

역류성 식도염 흉통 위치는 거의 대부분 상복부와 명치 중간 사이부터 쓰리기 시작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어떤 분들은 등뒤 쪽 라인도 아프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거의 대부분의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내부적인 요인보다는 외부적인 요인이 가장 큽니다. 평소에 자세를 앞으로 굽히는 경우에 위장 주변에 근육이 긴장되어 소화를 느리게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공복에 커피나 영양제 같은 경우에도 역식 증상이 나타날 순 있는데, 거의 대부분 자세 문제인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일단 자가진단을 이루셨으면, 병원에 가셔서 역식의 증상이 얼마나 심한지 검사부터 받으시고 식습관 관리만 잘하라고 안내받으시면 교정하기 시작하면 됩니다.

일단 아침에 커피, 우유 등을 지양하시는 것이 좋으며, 영양제 또한 공복이 아닌 식후에 드시고, 특히 밤에는 야식 혹은 영양제를 지양하시며,

하루에 잠깐의 시간을 투자해서 걷기 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거의 대부분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쏠려 있는 경우는 라운드 숄더 및 거북목이 주된 원인이 되므로 교정만 해주신다면,

소화가 안 되거나 하는 불편함은 없사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관리해 주시면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가능하리라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