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가락 관절염 치료약 전에 필요한 것들

손가락 관절염 치료약 전에 필요한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병원부터 가셔서 해당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시는 것이 가장 먼저입니다. 인대가 손상된 경우에는 굉장히 오랜 시간 회복과정이 필요하기에 초기에 병원에서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냥 단순히 손 사용 부분에 있어서 근육 뭉침 증상이나 염증 증상이라면 1차적으로 염증 치료를 실시하면서 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절염에는 완치라는 개념은 없기에 어느 정도 일상생활하는데 무리가 안 가는 선에서 진행하시려면 평소 손가락을 사용하실 때 주의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보통 요즘에는 키보드 혹은 사물을 만지는 반복 작업 등등의 업무를 많이 하므로 이러한 부분에 대해서 치료 효과를 잘 바라보지 못하는데요.

일단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손가락을 사용하실 때 손목 부분이 아래에 있어 손가락이 윗부분에 있으면 손가락 관절에 무리가 가게 됩니다.

그래서 손가락 사용하실 때 가급적이면 손목이 위쪽으로 올라와있고, 아래로 타자를 친다는 느낌 혹은 아래로 설거지를 한다는 느낌을 가지고 진행하시면 손가락에 무리가 덜 가게 됩니다.

또한 일어나거나 문을 밀대에도 손바닥을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주먹을 살짝 쥐고 그것으로 미시는 방향이 손목 혹은 손가락 건강에 도움이 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자는 실제로 대략 일 년 정도 지나서야 완치라고 생각할 정도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러하오니 꾸준한 조심한 습관만이 완치에 가까운 결과를 나타내는 것이오니 이점 참고하여 잘 관리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