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 안쪽 혀 섬유종 제거 총정리
오늘은 볼 안쪽 부분이나 혀 부분에 섬유종이 생겼을 경우에 어떻게 제거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빠른 정보를 위해서 섬유종 제거 비용은 보통 10만 원 내외 정도 하며, 치료 기간은 대략 일주일 정도면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문제는 섬유종이 아니라 유두종인 경우에는 조금 다른 치료가 진행되곤 합니다. 일단 제거를 하는 것부터는 둘째치고 섬유인지 유두종인지 명확하게 분별하는 전문의가 가장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섬유종 같은 경우에는 외상적인 자극으로 생겨나는 무통증 염증인 경우가 많지만, 유두종인 경우에서 구강 사마귀인 부분도 있어서 본질적 원인을 명확하게 알아야 재발이 안되게 됩니다.
어차피 제거하는 치료 방법은 같으나 케어하고 안내받는 부분에 대해서는 다르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바로 병원 찾아가셔서 수술을 받으시는 것보다는 여러 군데의 병원을 찾으신 후 상담 후에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일단 수술을 무사히 마쳤다 하에 가정하여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외관상 상처이든 사마귀이든 모든 근본적인 원인은 구강 환경에 있습니다.
침샘이 좋은 역할을 해주는 것이 뭐냐면 구강의 환경을 개선하여 주고 이로 인하여 촉촉한 구강 환경은 상처 난 치료를 빨리 재생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구강 안의 질환이나 충치 그리고 치석 등등에 가장 필요한 1순위가 구강 건조증을 예방하는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구강을 건조하게 행동 흡연, 음주, 가글, 커피 등등을 지양하시고 항상 구강을 촉촉하게 유지하여 주는 습관만 길들이신다면,
다른 질환에 대해서도 쉽게 에방이 가능하오니 이점 조금이라도 참고하시어 구강 관리하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