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이 차가워요 증상 대처법

무릎이 차가울 경우에는 그 무릎 주위 부분으로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 생겨나는 증상이 대부분입니다. 혈액순환이 잘 안 되는 이유는 무릎 안에 염증이 생겼다는 의미이기도 하고,

무릎 관절 초기 증상일 수도 있으므로 바로 병원을 방문하셔서 정확한 검진을 받으셔야 됩니다. 병원은 웬만하면 두 군데 정도가 가장 적당하고 보입니다.

그 이유는 대충 보고 판단하는 분들도 계시기에, 웬만하면  환자의 니즈를 잘 알아주거나 해당 부분에 대해서 경험이 많은 전문의를 만나는 것이 가장 중요하므로 발품을 일단 여러 군데 팔러 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차적으로 의심이 갈만한 무릎 관련 치료를 받으시고, 그 후의 재활이나 자세 개선은 아래에 이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무릎 치료를 받고도 무릎 통증 재발로 인하여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분들의 특징을 바라보면 상체 무게 중심이 앞으로 무너지신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래서 무릎이 아프면 라운드 숄더를 의심해라.라는 말이 여기에서 나온 말입니다. 라운드 숄더 즉 상체 무게중심을 앞으로 기울게 해 버리는 질환이지요. 이렇게 장시간 앞으로 기울게 되면 점점 무릎은 피로도가 가속화됩니다.

그러므로 점점 무릎이 약해져서 염증이 생겨나게 되는 것이지요. 교정방법은 정말로 간단합니다. 그냥 시선은 정면을 바라보시고 보폭을 줄이며 걷기 운동 열심히 하시면 됩니다.

올바른 걷기 운동만으로 라운드 숄더 교정을 쉽게 이룰 수 있으며 간혹 요가나 필라테스 다니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확실히 효과는 있으나 걷기로 이용한 교정 운동이 훨씬 더  빠르게 교정이 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좋은 수술과 시술을 받더라도 본질적인 부분을 망각하고 생활하게 되면 말짱 도루묵입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관리 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