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 바깥쪽 부음 대처법
코 바깥쪽 부음 증상은 부비동염 혹은 심한 비염으로 인하여 생기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게 아니면 외관상 타격으로 인하여 붓는 경우도 있는데, 외관상 타격은 성형외과로 가셔서 치료 및 시술 병행하여 진행하시면 됩니다.
타격적인 부분이 아니라 내부에서 증상이 먼저 발현하는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부비동염인 경우가 많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같은 경우에는 그냥 처방된 약 먹으면 되는데,
부비동염 같은 경우에는 비염 -> 후비루 -> 점액 과다 -> 부비동에 점액 참 -> 고여서 끈적해짐 -> 염증 발생. 이렇게 순서가 나오기 때문에.
평소에 가벼운 비염이나 후비루 증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향후 부비동염까지 진행될 수 있어서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냥 일반적인 비염으로는 그렇게 바깥쪽까지 티 나게 붓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부비동 같은 경우에는 안에 점액이 많으면 많을수록 염증의 크기가 커지지요.
정말 쉽게 예시를 들어 말씀드리자면 그냥 여드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드름 압출 후에 안에 보시면 진물이 엄청 보이실 것입니다.
적당히 나오는 진물은 금방 상처가 회복되지만, 너무 과하면 오히려 다시 화농성 여드름으로 진행되는 것과 같은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본질적인 원인을 안내해 드렸사오니 대처하는 방법은 병원 및 코세척을 주기적으로 잘해주신 다음에 건강한 코 관리 건강 지향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필자 같은 경우에는 코세척 + 마스크 착용으로 비강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셔서 코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