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골연화증 걷기 운동 효과있을까

연골연화증에 걷기 효과는 그야말로 최고의 만병통치약 같은 운동입니다. 그러나 잘 걸어야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하여 오늘은 잘 걷는 방법으로 연골 연화증 회복기간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걷기 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보통 연골연화증 혹은 무릎 질환을 가지고 계신 분들의 특징이 상체가 앞으로 쏠려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분들이 특징은 거북목 혹은 라운드숄더를 가지고 있는 부분이 공통점이지요. 이러한 상체 무게중심이 앞으로 무너짐 증상을 중립으로 되돌려 놓으려면 걷기 자세가 가장 중요합니다.

몸에 힘을뺘신 후에 천천히 고개를 들어 올려 시선은 정면보다 살짝 위를 바라보신 후에 보폭을 좁히면서 천천히 걷기 시작합니다.

처음에는 아무 느낌도 없지만 2~3일 정도 되면 점점 상체 무게중심이 뒤로 쏠리는 것을 느끼실 수 있으실 텐데요. 이 느낌을 가지고 걷기 운동하시면 전부 교정이 됩니다.

근데 진정한 효과는 대략 반년 이후에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우선 굽어진 라운드 숄더 거북목 교정 기간이 반년이며, 반년 후에 상체 무게중심이 중립으로 되돌아오면 굳이 웨이트를 안 해도 자연스레 둔근과 뒷근육의 기억이 되살아나 활성화되게 됩니다.

그다음부터는 체중으로 인하여 충격 자체가 무릎으로 전부 가지 않고 각각 기관들 분산으로 이루어져 통증을 줄이고 치료의 효과를 높일 수 있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도움 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