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시딘 마데카솔 차이 효능 및 효과 사용법 총정리

둘 다 좋은 연고입니다. 특히 상처는 물론이고 여드름이나 물집 같은 상처에 둘 다 바르기 좋은 연고들이지요. 우선 결론부터 후시딘과 마데카솔의 차이는 피부타입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합니다.

피부타입에는 건성타입과 지성타입이 있습니다. 건성 타입은 상처가 생기면 상처 회복하는데 굉장히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그냥 피부 자체가 건조 그 자체라서 흉터도 잘생기고 회복도 느리게 적용되지요.

어느 정도 유분이 있어줘야 세균도 막아주고 상처가 덧나지 않게 대처해 주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건성 피부 타입인 경우에는 보습역할도 해주면서 상처 치료도 해주는 후시딘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이와 반대로 지성과 복합성 피부인 경우에는 이미 유분이 너무 많아서 연고 자체를 무거운 것으로 사용하게 되면 여드름이 생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래서 지성과 복합성 피부타입이 후시딘을 사용하시려면 아주 얇게 바르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보입니다. 단, 얼굴 피부에만 해당되고 다른 부위는 그냥 듬뿍 바르셔도 상관이 없습니다.

즉 피지선이 활발한 곳은 후시딘 보다는 마데카솔이 조금 더 낫다고 보입니다. 요즘에는 가루로 뿌리는 마데카솔도 나오고 있기에, 필자처럼 유분이 많은 피부 타입은 가루형 마데카솔을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만약에 상처가 깊다고 하면은 필자는 그냥 병원 가서 병원용 연고를 처방받고 치료를 하는 편입니다. 간단한 상처는 두 개의 연고를 병행하여 사용하셔도 되지만.

어느 정도 흉터가 생길 것 같은 상처는 곧장 병원에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