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충치 초기 자연치유 가능여부
앞니 충치 초기 자연치유는 불가능합니다. 충치가 생겼든 풍치가 생겼든 이미 치라는 끝말이 생긴 결과에서는 자연치유는 불가능합니다.
자연치유는 불가능하지만 통증이 없으면 굳이 치료할 필요는 없다고 보입니다. 보통 이 부분은 전문의마다 다 다른 의견인데요.
충치가 조금만 보이면 바로 치료하자!라고 하시는 전문의가 있고, 충치가 있으나 통증은 없으니 사용할 수 있는 데까지 사용하자!라는 전문의가 있습니다.
둘 다 맞는 말이지만, 우리 입장에서는 후자인 입장이 성실 치과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크지요. 근데 여기서 갈리는 것이 전자의 빠른 치료를 진행하는 과정에 있어서 크라운과 레진을 하게 돼버리면 골치가 아파집니다.
크라운과 레진 치료는 그냥 임플란트로 향하는 임시치아 열차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더군다나 안에 영구치가 남아있어 충치가 잘 생기는 확률이므로 충치가 재발 확률이 높습니다.
그리고 옆치아에 충치를 옮겨버리기 때문에 크라운 하나 주변으로 점점 크라운과 레진이 늘어나는 마법을 볼 수 있는 것이 크라운 치료이지요.
그래서 요즘에는 그냥 충치 치료를 하려면 발치를 해버리고 임플란트를 선호하곤 합니다. 충치가 재발할 환경도 아니고 옆치아에게 피해를 안 주니 굉장히 좋지요.
가격도 요즘에는 크라운과 거의 비슷한지라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그러하오니 현재 영구치의 상태에 따라서 조금 더 방치하고 사용하겠다.
혹은 그냥 발치하고 임플란트 사용하겠다. 이 두 가지의 의견을 곰곰이 생각하시고 맞는 방향의 전문의를 만나 치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