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마름 원인 물을 마셔도 입이 마를때 대처법
오늘은 입마름 원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을 마셔도 입이 마를 때는 과도한 긴장 상태의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나, 구강건조증이 대표적인 증상입니다.
구강건조증이란 질환은 모든 잘못된 습관에서 나타나기에 평소에 흡연, 음주, 커피, 입 벌림, 가글 등등 이러한 것들을 자주 하게 되면 구강건조증이 쉽게 오게 됩니다.
즉 구강이 건조해서 생기는 질환이 구강건조증이며, 침샘의 기능오류로 인하여 분비가 덜 되어 오는 구강건조증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게 질환적인 부분인지 아니면 위에서 언급드렸던 것처럼 생활습관으로부터 나오는 증상인지 먼저 분별을 하셔야 되는데.
이 분별의 기준은 병원에 가셔서 전문의가 하는 부분이며, 전문의 판단하에 질환의 명을 듣고 대처해나가셔야 합니다.
처음에 병원 치료 안 받으시고 자가치료를 진행하시는 분인 경우에는 나중에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침샘염 같은 경우에는 방치하면 안 좋으니 병원 가시는 것이 좋겠지요.
병원 치료를 받고 있다는 가정하에 말씀을 드리자면, 평소에 조금 귀찮으시더라도 마스크 착용을 꼭 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비강과 구강을 따뜻하게 해 주어 충치 발생과 구강의 건조를 차단해 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으므로, 실내 탑승 시에 착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는바입니다.
이에 조금이라도 해당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