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심장 통증 이유
많은 분들이 스트레스에 대해서 그냥 가볍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스트레스는 근육 긴장을 나타내고 혈액순환을 악화시키는 증상을 나타내게 됩니다.
즉 스트레스 = 혈액순환 악화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시기 편하실 것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가장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이 뒷목라인과 심장 부근의 라인을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무조건적으로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지는 않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운동으로 스트레스를 풀어야 한다는 말이 운동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여 해소를 해준다는 말이므로 스트레스에 운동이 가장 중요한데요.
단순히 웨이트 같은 고립적인 운동이 아니라, 전신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는 걷기 운동을 해주셔야 스트레스 해소 및 근육 긴장을 풀어주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스트레스는 긴장 상태라고도 합니다. 우리가 면접을 보거나 어디 중요한 사람을 만날 때 몸이 무의식적으로 굳는 것을 바라보실 수 있으십니다.
원체 본능이라 어쩔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지요. 그러므로 항시 자극을 많이 안 주고 무리를 안주는 운동을 지향하여 긴장된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평소에 자주 스트레스를 받고 심장이 아프신 분들이시라면 병원에 가셔서 전체적인 검진을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미 병이 생긴 상태라면 생활습관 개선이 먼저가 아니라 병원 가서 치료를 받고 나서 생활습관을 하는 것이 순서이오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조금이라도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